User Guide

    제이엘컨벤션 이용안내

    결혼식 순서

    Wedding Program

    결혼식 진행순서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주례있는 예식 순서 (일반 예식)
    순서 절차 내용
    1 개식 예고 잠시후에 신랑 (           ) 군과 , 신부 (           ) 양의 결혼식이 거행되겠습니다.
    참석해주신 내빈께서는 식장 안으로 입장하셔서 자리를 빛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아울러 정숙한 진행 을 위해  소지하고 계신 핸드폰을 모두 진동으로 바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개식사 공사다망하신가운데 성스러운 결혼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해 주신 내빈여러분께 양가를 대신하여 무한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           ) 님의 (    )남 (           ) 군과  (           ) 님의 (     )녀 (           )양의 결혼식을 거행하겠습니다.
    3 양가혼주 점촉식 그럼 먼저 오늘의 성스러운 예식을 위하여 양가어머님 께서 축복의 촛불을 점등하는 순서가 있겠습니다.
    "양가 어머님 입장"(박수유도)
    4 주례 소개 오늘 두 사람을 위하여 주례를 맡아주실 (          ) 선생님을 소개하겠습니다.
    "주례사 약력 및 직함소개"
    5 신랑입장 오늘의 주인공인 신랑입장이 있겠습니다.
    " 신랑 입장!!! "
    6 신부입장 이어서 결혼식의 꽃인 신부 입장이 있겠습니다.
    하객여러분은 뒤쪽을 바라봐주시기 바랍니다. 신부 나와주세요~~
    (드레스 정리후)  " 신부 입장 "
    7 신랑,신부 맞절 다음은 여러 증인과 가족 앞에서 부부의 예를 드리는 맞절의 순서가 있겠습니다.
    주례진행:신랑,신부맞절
    8 혼인서약 주례 선생님께서  혼인서약을 받으시겠습니다.
    9 성혼선언 혼인서약에 이어 주례선생님께서 성혼선언을 하시겠습니다.
    10 주례사 이제 주례선생님으로 부터 주례사가  있겠습니다.
    11 축가 (축주) 다음은 두 사람을 위한 축가 (축주)  가 있겠습니다.
    12 양가 부모님 및
    내빈 인사
    이어서 양가 부모님 및 내빈여러분께 인사가 있겠습니다,
    먼저 신부 부모님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신랑,신부인사"
    다음은 신랑 부모님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신랑,신부인사"
    다음은 오늘 두 사람을 축복해 주신 내빈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인사 올리겠습니다.
    내빈 여러분들께서는 큰 박수로 답례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랑 신부 내빈께 경례
    13 신랑, 신부 행진 이제 신랑 , 신부는 인생의 새로운 출발을 위해 힘찬 행진을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뜨거운 박수로 장도를 축복 해주시기바랍니다.
    "신랑,신부행진!!!!"
    14 폐식 이상으로 신랑 (           ) 군과   신부 (           ) 양의 결혼식을 마치겠습니다.
    바로 이어서 사진촬영이 있사오니 가족 및 친지 친구 여러분께서는 촬영순서에 따라 준비를해주시기바랍니다.
    주례없는 예식순서
    순서 절차 내용
    1 식전안내 잠시 안내 말씀 드리겠습니다. 
    잠시후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일가 친지분들과 하객 여러분께서는 자리에 착석하여 주시고, 정숙한 진행을 위해 
    소지하고 계신 휴대폰은 진동으로 바꿔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2 개식선언 오늘 결혼식을 빛내 주시기 위하여, 참석하여 주신 하객분들과 일가 친지분들께 
    양가의 가족을 대신하여 다시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랑(           )군과  신부(            )양의 성스러운 예식을 거행하겠습니다.
    3 양가어머님 입장 먼저 양가 어머님께서 화촉점화를 위하여 입장하여 주시겠습니다. 
    하객 여러분께서는 양가 어머님이 입장하실때 뜨거운 박수 부탁드립니다. 
    "양가 어머님 입장" (큰소리로)
    4 촛불점화 양가 어머님께서 단상위에 마련된 화촉에 점화하여 주시겠습니다. 
    먼저 신랑 어머님께서 화촉점화를 하신 후, 신부 어머님의 화촉점화 순서가 있겠습니다.
    5 양가 어머님 맞절
    & 내빈인사
    다음은 양가 어머님의 맞절 순서가 있겠습니다. 
    (인사 후) 모두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다음은 양가 어머님께서 내빈 여러분들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인사 후) 모두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6 신랑입장 다음은 오늘만큼은 누구보다 듬직하고 멋진 신랑입장이 있겠습니다. 
    하객 여러분들께서는 신랑의 힘찬 발걸음마다 뜨거운 박수와 함성으로 
    신랑을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신랑 입장" (큰 목소리로)
    7 신부입장 오늘 결혼식의 주인공인  신부입장이 있겠습니다. 
    하객 여러분께서는 신부(          )양이 입장하실 때 뜨거운 박수로 축하해 주십시오. 
    "신부 입장" (큰 목소리로)
    8 신랑신부 맞절 두 주인공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하고, 아름다운 약속의 장소에 섰습니다. 
    이제 두 사람이 부부로써 예를 다하는 신랑, 신부의 맞절이 있겠습니다. 
    신랑, 신부는 마주 봐주시기 바랍니다. 
    (서로 마주보면) 신랑, 신부 맞절!
    (인사 끝나면)  신랑, 신부는 하객분들을 향해 서주시기 바랍니다. 
    (신랑, 신부에게 각각 마이크 & 혼인서약문 전달)
    9 사랑의 서약 이제 두 사람이 사랑과 신뢰로써 영원히 함께하겠다는 사랑의 서약을 하겠습니다. 
    여기 계신 양가 부모님과 하객 여러분께서는 혼인서약의 증인이 되어 주시기 바랍니다. 
    신랑, 신부는 혼인서약서를 낭독하겠습니다.
    10 성혼선언문 다음으로 두 사람의 결혼이 성사되었음을 선언하는 성혼선언문 낭독이 있겠습니다. 
    오늘은 주례가 없는 결혼식이므로 신랑 아버님께서 성혼선언문을 낭독해주시겠습니다. 
    큰 박수로 아버님을 맞이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혼선언문 낭독이 끝난후, 신랑 아버님 자리로 착석유도) 
    이로써 두사람의 성스러운 결혼이 성사되었습니다.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는 두 사람에게 하객 여러분께서는 큰박수로 축하해 주시기 바랍니다.
    11 덕담순서 다음은 신부 아버님께서 덕담을 준비하셨다고 합니다.  박수로 맞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덕담 끝난후) 신랑 신부 인생의 귀감이 되는 좋은 말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버님께서는 다시 자리로 이동하셔서 착석해주십시오. 
    오늘 하나된 부부에게 인생의 좋은 가르침을 주신 아버님께 다시 한번 박수부탁드립니다.
    12 축가 or 축주 이제 새롭게 탄생한 한쌍의 부부를 위하여 축가 or 축주가 있겠습니다.
    13 샴페인샤워 다음은 신랑, 신부님의 샴페인 샤워 진행이 있겠습니다.
    여기 계신 하객분들의 축복속에 두분의 결혼생활이 행복으로 넘쳐나길 바라며  
    잔을 채우실때 박수로 함께해주시길 바랍니다. 두분의 결혼을 축하드립니다!
    14 부모님께 인사 다음순서는  신랑, 신부가 양가 부모님과 내빈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먼저 신부 부모님께 인사드리겠습니다. "신랑, 신부 인사" (큰 목소리로) 
    신랑측 부모님께 인사드리겠습니다. "신랑, 신부 인사" (큰 목소리로)
    15 내빈께 인사 이어서 신랑, 신부가 하객여러분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신랑, 신부 내빈께 인사" (큰 목소리로) 
    16 신랑신부행진 이제 신랑, 신부는 인생의 새로운 출발을 위해 힘찬 행진을 하겠습니다. 
    두 사람의 희망찬 앞날을 위해 다시한번 뜨거운 박수로 축하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랑, 신부 행진" (큰 목소리로) 
    17 폐식사 이로서 오늘의 성스러운 예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두 사람의 결혼을 축복해 주시기 위해 끝까지 지켜봐 주신 
    친지 및 하객 여러분께 주인공을 대신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곧이어 기념 사진 촬영이 있을 예정이오니 친지분들과 친구 및 회사동료분들은 끝까지 함께 기념사진촬영에 임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결혼식을 모두 마치며, 연회장은 (         )층 입니다.